HANYANG

기업개요

건설을 넘어 에너지, 주택개발사업까지
인간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사회,
한양이 만들어갑니다.

한양은 1973년 창립 이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 지속적인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국내 건설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1980년대 압구정 한양아파트 및 1기 신도시 구축으로 시작된 주택사업의 눈부신 실적을 바탕으로 최상위 브랜드로 발돋움해 갑니다.
이어 건축사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기술력으로 한양만의 건축미학을, 살기 좋은 국토를 만들기 위한 사회기반시설 및 공공공사를 통해 토목사업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합니다.
플랜트사업에서는 축적된 노하우와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갑니다.
또한, 경제구조의 변화와 흐름에 발맞춘 대규모 도시 및 레저개발사업 등 특화된 개발사업의 추진으로 건설산업 선도 기업으로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갑니다.
한양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주력사업 구조를 ‘에너지사업’과 ‘주택개발사업’이라는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재편하고,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LNG 터미널, 바이오매스, 태양광 등 에너지부문 신설, 2015년에는 바이오매스 발전사업을 추진할 특수목적법인인 광양그린에너지(주) 설립 및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20년 전남 여수 묘도에 87만4000㎡ 규모의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공사계획 승인을 받고, 본격적으로 LNG 분야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준공을 앞두고 있는 태양광발전단지,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 분야에도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주택개발, 복합단지개발, 도시개발, 국토개발 등 고부가 가치 분야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양의 어제의 기반과 오늘의 저력은 새로운 미래를 약속하는 힘입니다.
앞으로도 한양은 빛나는 역사에 걸맞는 내실 있는 경영과 전문기술력으로 선진사회건설을 위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사람을 존중하고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철학 아래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궁극적으로 사회기여와 인류공헌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 인간
  • 환경
  • 미래
경영이념

사람을 생각하는 기술혁신
인류를 생각하는 나눔을 실천합니다.

한양은 사람을 존중하고 기술을 중시하며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한 가치창조를 바탕으로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인류에 공헌합니다.

  • 나눔으로
    인류와 함께 합니다

    한양의 나눔 활동은 ‘함께’라는 가치에서 출발합니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나눔을 함께 실천하고, 회사가 사회 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함께 한다는 것. 우리가 속한 울타리를 넘어 전체를 보고 함께 사랑을 실천하려는 마음, 한양의 나눔 문화입니다.

  • 끊임없는 혁신으로
    미래를 창조합니다

    미래는 보이는 길이 아니기에 우리가 길을 만들어야 합니다.
    끊임없는 기술을 연구하고 한양만의 특화된 분야를 찾으며 다양한 사업분야를 개척하는 것.
    한양은 이러한 노력과 혁신으로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 사람을
    존중합니다

    한양은 도전과 열정, 창조정신으로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그 길에는 늘 사람이 우선이었습니다. 기업이 곧 사람이기에  인재를 아끼고 사랑하며, 그들이 꿈과 이상을 실현하고 스스로 밝은 미래를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직도